review

내게 맞는 사람을 만나게 될 것

holiday_ 2022. 12. 9. 07:25



사랑을 위해 내가 변해야 한다고 생각하지 말기. 얼마나 오랫동안 찾아 헤맸는지, 내가 얼마나 외로웠는지는 있었는지는 중요하지 않다. 모두 실수를 했을 것이다. 누군가를 만나고 다시 빈칸으로 돌아오는 것에 지쳤을지도 모른다. 어쩌면 생각과 관점들이 너무 많이 바뀌어서 더 이상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조차 모를지도 모른다. 아니면 그냥 겁을 먹었거나.

올바른 사람을 찾기 위해 완전히 다시 시작해야 한다고 생각하지 않아도 된다.  스스로에게 난 충분하지 않다고 말하는 것은 옳지 않다.

 

사랑은 조급해지기 쉽다. 그 시기가 적절하다고 느낄 때, 누군가가 필요하다고 느낄 때, 과거의 누구를 잊기 위해 싸우고 있을 때, 그리고 내 안의 빈 구멍이 채워지기를 원할 때 나타나기를 원한다.

우리는 사랑이 답이라고 생각한다. 그 하나를 찾으면 우리의 모든 문제가 사라질 것이라고 믿는다.

하지만 진실은, 우리는 항상 우리 자신의 최고의 버전이 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었다는 것이고 다른 사람이 그 것을 대신 해줄 수는 없다는 것이다. 진정 우리가 바뀔 수 있는 건 자신 만이 가능한 것.

내 마음속에 존재하는 이상과 닮은 것들을 찾는 것에 열중해 눈앞의 아름다운 것들과 사람들을 건너뛰게 된다. 비교하는 것은 지금 이 순간 어떻게 행복해야 하는 가를 잊어버린다. 사랑을 찾는 것 역시 중요하지만 그 전에 내 자신이 누구인지, 내가 사는 삶에 충실한 것 역시 아름다운 부분이라는 것을 잊는다.

우리가 우리 자신일 때 올바른 것을 찾을 수 있다는 것을 잊는다.

그러니 사랑에 관한 한, 찾는 것을 멈추기. 우리가 누구인지 보여주는 지표로서 마지막 관계를 돌아보는 것을 그만 두기. 아직 운명의 누군가를 만나지 못했다고 해서 당신이나 당신 삶이 가치가 없다는 의미가 될 순 없다.

어떻게든 '가치 있는' 사람이 되기 위해 자신을 바꿀 필요는 없다. 바뀌는 것이 아닌, 나를 '개선'할 수는 있다. 더 좋게 만들 수 있다. 무너진 관계로부터도 배울 수 있다. 하지만 작은 실수 하나하나가 당신 자신에게 책임을 물을 수는 없고 자책하게 할 순 없다.

 



사랑은 분명히 있다. 하지만 그것을 찾느라 자신을 잃어버리지 말 것.
자기 자신, 꿈, 목표, 일상의 목적에 집중하기. 무엇이 나를 행복하게 만드는지.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나 자신이 되는 것.

내게 맞는 누군가를 만나게 될 것임을 믿기.